휴지의민족
베트남

맛을 알아버린 방린이의 후기 다낭편 EP_01 다낭에서의 첫날

한밍밍
2025.01.14 추천 0 조회수 3134 댓글 18

하노이 밤문화 지도 – 현실적인 경험과 유용한 정보

태국에서의 일정을 마친 뒤, 오후 4시 40분 비행기를 타기 위해 돈무앙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연이은 빡빡한 일정 탓에 피곤했지만, 면세점에서 간단한 쇼핑을 하고 버블티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간이 남아 유튜브를 보다가 문득 ‘하노이 밤문화 지도’를 검색해보기로 했습니다.

검색 중 가격대를 물어보니, 상대방이 관심 있는 항목을 묻더군요. 가라오케와 ‘에코걸’에 대해 질문했는데, 혼자라면 가라오케는 비효율적이니 에코걸을 추천한다고 했습니다. 숙소를 묻길래 푸라마 리조트라고 답했지만, 그곳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다른 호텔 두 곳을 추가로 문의했지만 같은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결국 직접 체크인할 때 물어보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하노이 도착 – 입국과 첫 경험

저녁 7시경 다낭 공항에 도착했으며, 한국인이 많아 이질감이 덜했습니다. 면세점에서 담배(에쎄)를 구입한 후 짐을 찾아 공항 밖으로 나왔습니다. 환전해둔 베트남 동을 꺼내 택시에 탑승했는데, 동 단위가 커서 처음에는 헷갈렸습니다. 34만 동의 택시비를 내야 했지만, 기사님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 문제없이 해결되었습니다. 이후부터는 주로 ‘그랩’을 이용했습니다.

푸라마 리조트에 도착해 체크인할 때 가장 궁금했던 ‘하노이 밤문화 지도’ 관련 정보를 직접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외국인이 현지인과 같은 방을 쓸 수 없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직원에게 확인한 결과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방문자는 아이디 카드 등록과 방명록 작성만 하면 되었으며, 매일 바뀌어도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5성급 리조트에서는 유사한 정책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노이 밤문화 탐색 – 야시장과 마사지

방을 배정받고 테라스에서 바다를 보며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배가 고파 야시장으로 향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확인한 결과, 늦은 시간에도 운영하는 곳은 선짜 야시장이었습니다. 그랩 오토바이를 이용해 이동했으며, 입구에서 만난 후 출발했습니다.

야시장에는 다양한 노점들이 있었고, 꼬치 요리부터 해산물까지 선택지가 많았습니다. 쌀국수를 주문해 먹었는데, 예상보다 국물이 미지근했지만 배고픔에 그냥 먹었습니다. 이후 두리안과 다른 과일을 섞은 음료를 마시며 야시장을 구경했습니다. 11시가 되자 가게들이 하나둘 문을 닫기 시작했습니다.

발마사지를 제안하는 아저씨를 만나 30분간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마사지 후 구글 지도를 보니 용다리가 가까워 걸어가 보기로 했습니다. 하노이 밤문화 지도에서 종종 언급되는 명소답게, 용다리는 멋진 조형물과 야경을 자랑했습니다. 한강과 같은 이름을 가진 강 위로 조명이 아름답게 빛나고 있었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이 멋진 야경을 보며 한국에서 연락하던 그녀에게 사진을 전송했습니다. ‘여기 정말 예쁘다’는 메시지를 남기며, 하노이 밤문화의 감성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총평 – 하노이 밤문화 지도 활용 팁

하노이 밤문화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사전 정보가 필수입니다. ‘하노이 밤문화 지도’를 검색하여 미리 장소를 파악하고, 숙소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유흥을 즐기려면 이동 수단과 비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일부 아쉬움이 남았지만, 다음번 방문에서는 더욱 스마트한 전략을 세워볼 계획입니다. 하노이에서의 특별한 밤을 기대하며, 보다 세심한 준비를 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8


좋았겠네요. 다낭 다시가고싶다
다시 함 가시죠 지금 좋네요

첫날은 역시 스근한 시작이 중요하죠
첫날은 살포시

방태 찍고 방벳 까지 부럽네요
동선이 이게 좋을거 같아서요

다낭 좋네요
지금 딱 좋네요

다낭까지 일정 좋네요
시원함다 바닷 바람 ㅋㅋ

야경 뷰 좋다
번쩍 번쩍 함다

역시 겨울에 똥남아가 진리구나

다낭 좋네 지금이 기회인가

다낭은 데이트 코스 느낌이네

다낭도 놀만 하군요

다낭도 갈만한곳 많은가

좋아보이네여

자유게시판

전체 필리핀 태국 베트남 그외
베트남 다낭 4월 11일 금요일 2일차
월천가자
1시간전 조회 9
베트남 다낭 4월 10일 목요일 1일차
+12
월천가자
2025.04.15 조회 88
베트남 파타야의 불꽃축제에 이은 헐리~!
+14
드라큘라발작
2025.04.14 조회 107
1 2 3 4 5
/upload/0d9e17710414401f8aa444f27afb1803.webp